
전기차가 비효율적이라도 
전기차 보급은 계속되어야 한다고 
생각한다. 
만일 전기차의 최종 효율이 
내연기관차보다 안좋더라도 
전기차가 더 좋은 이유는  
바로 '매연' 때문이다. 
미세먼지와도 
연관성이 있는 점이다. 
대기 중 미세먼지가 
0인 상황이더라도 
자동차 배기구 
근처에서 공기를 마시면 
미세먼지 1000이나  
다름 없기 때문이다. 
근본적으로 도로가를 거닐거나 
버스정류장에서 서있으면 
배기가스를 많이 
마실 수 밖에 없게 된다. 
버스가 설령 천연가스더라도 
연소 후의 가스는 나오기 때문에 
건강에 좋지 않다. 
미세먼지와 관련해서 
내연기관보다 
전기차가 더 좋은 이유는 
간단히 생각해서 
석탄 자동차와 
석탄 발전소 + 전기차의 조합 중 
대기오염을 덜 시키는 것은 
당연히 전기차의 쪽이다. 
아무리 필터를 걸거나 해도 
소형화에는 한계가 있을뿐더러 
차가 더 무거워지기 때문이다. 
그렇기 때문에 차라리 
석탄으로 발전을
 하는 한이 있더라도
석탄발전소에 필터를
 강하게 거는것이 
내연기관보다 훨씬 나을 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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